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 할 수 있는 능력
학습성과 |
3.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 할 수 있는 능력 |
||
수행준거 |
환경공학문제 해결에 필요한 반응식 및 수식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. |
||
수행수준 |
상 |
환경공학문제 해결에 필요한 반응식 및 수식을 수립하여 응용할 수 있다 . |
|
중 |
환경공학문제 해결에 필요한 반응식 및 수식을 수립할 수 있다 . |
||
하 |
환경공학문제 해결에 필요한 반응식 및 수식을 이해할 수 있다 . |
||
평가도구 |
1 |
종합설계보고서 |
|
2 |
졸업논문 |
||
채점기준 |
종합설계보고서 , 졸업논문 |
상 |
- 환경공학 과제의 해결을 위하여 , 체계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주어진 문제를 파악하고 , 요구되는 반응식 , 수식 등을 이해 , 정의하고 응용 할 수 있다 . |
중 |
- 환경공학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, 체계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주어진 문제를 파악하고 , 요구되는 반응식 , 수식 등을 이해 , 정의할 수 있다 . |
||
하 |
- 환경공학적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, 주어진 문제를 파악하고 , 요구되는 반응식 , 수식 등을 이해할 수 있다 . |
||
판정기준 |
상 |
평가도구 1 이 ‘ 상 ’ 이고 , 평가도구 2 가 ‘ 중 ’ 이상 |
|
중 |
평가도구 1 이 ‘ 중 ’ 이고 , 평가도구 2 가 ‘ 중 ’ 이상 |
||
하 |
둘중의 한가지가 ‘ 하 ’ 인 경우 |
||
close the loop |
달성 목표 |
졸업예정자의 50% 이상 ‘ 상 ’ 등급 |
|
실행 |
전공 교과목 과정에서 공학지식과 이론을 적용한 공학적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도록 지도한다 . |
||
측정 |
4 학년 |
||
평가 |
평가위원회는 평가도구를 평가하여 목표 달성 여부를 분석한다 . |
||
개선 |
달성 : 목표치 상향조정에 대한 필요성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교육평가위원을 거쳐 프로그램 위원회에서 새로운 목표 설정을 결정한다 . 미달성 : 전공교과목에서 환경공학 문제 해결에 반응식 및 수식을 응용할 수 있는 기회를 과제물 , 시험 , 설계 등을 통해 확대한다 . |
||
공개 |
결과를 학과홈페이지와 학과게시판에 공개한다 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