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, 요소,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

등록일 2021-02-0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302

학습성과

5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, 요소,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

수행준거

다양한 현실적 제한조건이 갖는 공학적 의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환경공학기술 분야의 단위공정 시스템을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다 .

수행수준

다양한 현실적 제한조건이 갖는 공학적 의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환경공학기술 분야의 단위공정 시스템을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다 .

다양한 현실적 제한조건이 갖는 공학적 의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환경공학기술 분야의 단위공정을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다 .

다양한 현실적 제한조건이 갖는 공학적 의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환경공학기술 분야의 단위공정을 이해할 수 있다 .

평가도구

1

종합설계보고서

2

졸업논문

채점기준

종합설계보고서 ,

졸업논문

 

- 다양한 현실적 제한조건들을 기능별 , 단계별로 분류하여 명확히 정의할 수 있고 , 구성 요소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설계하여 내용을 명확히 설명할 수 있다 .

- 다양한 현실적 제한조건들을 기능별 , 단계별로 분류하여 정의할 수 있으며 , 구성요소와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.

- 다양한 현실적 제한조건들을 기능별 , 단계별로 분류하여 정의할 수 있고 , 구성 요소와 시스템의 설계를 이해할 수 있다

판정기준

평가도구 1 이고 , 평가도구 2 이상

평가도구 1 이고 , 평가도구 2 이상

둘중의 한가지가 인 경우

close

the

loop

달성

목표

졸업예정 자의 50% 이상 등급

실행

요소 / 공정시스템의 원리와 지식을 바탕으로 주어진 요소 / 공정의 최종 목적을 도출하기 위한 설계 수행능력을 향상시킨다 .

측정

4 학년

평가

평가위원회는 평가도구를 평가하여 목표 달성 여부를 분석한다 .

개선

달성 : 목표치 상향조정에 대한 필요성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교육평가위원을 거쳐 프로그램 위원회에서 새로운 목표 설정을 결정한다 .

미달성 : 모든 설계교과목 ( 입문설계 , 요소설계 , 종합설계 ) CQI 에 평가결과를 반영함으로써 교과목 운영을 개선하여 설계능력을 향상시킨다 .

공개

결과를 학과홈페이지와 학과게시판에 공개한다 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