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

등록일 2021-02-0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899

학습성과

6.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

수행준거

그룹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다른 팀원에 대한 이해 및 관계에서 문제발생 시 이를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.

수행수준

그룹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다른 팀원에 대한 이해 및 관계에서 문제발생 시 이를 조정할 수 있다 .

그룹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다른 팀원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 .

그룹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.

평가도구

1. 환경공학종합설계 회의록

채점기준

환경공학

종합설계 회의록

- 그룹 구성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및 팀원으로서의 역할 수행 능력 정도

- 다음의 요소를 모두 만족한다 .

1) 정규적인 회의 2) 구성원간 적절하고 분명한 역할 분담 3) 팀규칙의 성실 이행

- 위 요소 중 2 가지를 만족

- 위 요소 중 1 가지를 만족

판정기준

채점기준과 동일

채점기준과 동일

채점기준과 동일

close

the

loop

달성

목표

졸업예정자의 50% 이상 등급

실행

교과과정에서 팀 단위 과제를 운영하며 , 이들 팀 단위과제의 보고서에 팀원 간의 역할 분담 및 합동 활동 능력을 배양시킨다 .

측정

4 학년

평가

평가위원회는 평가도구를 평가하여 목표 달성 여부를 분석한다 .

개선

달성 : 목표치 상향조정에 대한 필요성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교육평가위원을 거쳐 프로그램 위원회에서 새로운 목표 설정을 결정한다 .

미달성 : 설계 , 실험교과목을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다른 팀원에 대한 이해 및 관계에서 문제 발생 시 이를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이 배양될 수 있도록 개선 , 운영한다 .

공개

결과를 학과홈페이지와 학과게시판에 공개한다 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