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
학습성과 |
6.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|
||
수행준거 |
그룹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다른 팀원에 대한 이해 및 관계에서 문제발생 시 이를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. |
||
수행수준 |
상 |
그룹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다른 팀원에 대한 이해 및 관계에서 문제발생 시 이를 조정할 수 있다 . |
|
중 |
그룹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다른 팀원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 . |
||
하 |
그룹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. |
||
평가도구 |
1. 환경공학종합설계 회의록 |
||
채점기준 |
환경공학 종합설계 회의록 |
- 그룹 구성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및 팀원으로서의 역할 수행 능력 정도 |
|
상 |
- 다음의 요소를 모두 만족한다 . 1) 정규적인 회의 2) 구성원간 적절하고 분명한 역할 분담 3) 팀규칙의 성실 이행 |
||
중 |
- 위 요소 중 2 가지를 만족 |
||
하 |
- 위 요소 중 1 가지를 만족 |
||
판정기준 |
상 |
채점기준과 동일 |
|
중 |
채점기준과 동일 |
||
하 |
채점기준과 동일 |
||
close the loop |
달성 목표 |
졸업예정자의 50% 이상 ‘ 상 ’ 등급 |
|
실행 |
교과과정에서 팀 단위 과제를 운영하며 , 이들 팀 단위과제의 보고서에 팀원 간의 역할 분담 및 합동 활동 능력을 배양시킨다 . |
||
측정 |
4 학년 |
||
평가 |
평가위원회는 평가도구를 평가하여 목표 달성 여부를 분석한다 . |
||
개선 |
달성 : 목표치 상향조정에 대한 필요성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교육평가위원을 거쳐 프로그램 위원회에서 새로운 목표 설정을 결정한다 . 미달성 : 설계 , 실험교과목을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다른 팀원에 대한 이해 및 관계에서 문제 발생 시 이를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이 배양될 수 있도록 개선 , 운영한다 . |
||
공개 |
결과를 학과홈페이지와 학과게시판에 공개한다 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