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성과 및 교육목표와의 상관관계
① |
수학 , 기초과학 ,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|
② |
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|
③ |
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 할 수 있는 능력 |
④ |
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정보 연구결과 ,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|
⑤ |
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 , 요소 ,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|
⑥ |
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|
⑦ |
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|
⑧ |
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, 안전 , 경제 , 환경 ,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|
⑨ |
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|
⑩ |
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|
⑫ |
환경측정 , 영향평가 , 관리 기법의 이해 및 종합 구현능력 |
프로그램 학습성과
프로그램 교육목표 |
① |
② |
③ |
④ |
⑤ |
⑥ |
⑦ |
⑧ |
⑨ |
⑩ |
⑪ |
계 |
Ⅰ . 환경공학 분야의 기본 소양 , 전문지식 , 실무능력 교육 |
3 |
2 |
2 |
2 |
2 |
1 |
2 |
2 |
2 |
2 |
2 |
22 |
Ⅱ . 환경오염예방 및 처리기술을 실현할 유능한 전문인력 양성 |
3 |
2 |
3 |
2 |
2 |
1 |
1 |
1 |
1 |
1 |
2 |
19 |
Ⅲ . 환경 측정 , 영향평가 , 관리에 능통한 종합 환경 인력양성 |
3 |
1 |
2 |
2 |
3 |
2 |
2 |
1 |
1 |
1 |
3 |
21 |
계 |
9 |
5 |
7 |
6 |
7 |
4 |
5 |
4 |
4 |
4 |
4 |
59 |